배너 닫기

대구시 “노인복지대상 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다음 달 10일까지 후보자 신청 접수

입력 2020년06월11일 23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오는 7월 10일까지 노인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노인복지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구시 노인복지대상은 노인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사상을 널리 확산 시키고자,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노인과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후보자를 발굴해 현재까지 총 24명의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번 후보자 공개 모집의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6월 11일 현재 대구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시민(단체)이며, 시상분야는 △공사 간에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 △노인복지증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한 개인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기관·단체 등 3개 부문으로 추천권자는 구청장‧군수, (사)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장 및 노인복지관장이다.

 

추천은 후보자의 주민등록지 해당 구‧군 어르신복지업무 담당부서에서 7월 10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민간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을 공개모집한 후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처 부문별 수상자 각 1명씩 총 3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구시 자체행사로 열리는 10월 6일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시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지역의 각종 행사와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초청되고, 대구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영구 게시되는 등의 영예를 갖게 된다.


 

김재동 대구시 보건복지국장은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훌륭한 분들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