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관악구,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대상 상품권 지급

노인일자리 참여 2,253명 대상, 4개월간 온누리상품권 12억6천여만원 지급 예정

입력 2020년06월08일 00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관악구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2,253명에게 월 활동비의 약 20% 추가 인센티브 상품권을 지급한다.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소비 여력을 강화하고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을 주기 위한 취지다. 상품권 지급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급여 중 일부를 상품권으로 받을 경우, 월 활동비의 약 20%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활동비 전액을 현금으로 수령할 경우 월 27만 원을 받는데 비해, 온누리상품권 수령을 희망할 경우, 현금 18만9,000원과 함께 온누리상품권 14만 원으로 총 32만9,000원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상품권 지급을 위해 국·시비를 포함한 총 12억6,000여만 원 예산을 투입하며,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 어르신 2,253명 중 상품권 수령 동의서를 제출한 어르신들에게 6월부터 4개월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권 지급동의서는 동 주민센터 및 각 수행기관에서 접수 중이며, 온누리상품권은 매월 초에 각 수행기관에서 수령할 수 있다.

 

한편, 관악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 차 중단했던 노인일자리 공익활동사업을 비교적 감염 우려가 낮은 비대면 또는 실외 분산형 사업 위주로 5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하고 있다. 구는 ▲등·하굣길 안전지킴이 ▲놀이터 행복지킴이 ▲도시락 배달 사업 등 58개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경제적 보탬과 삶의 활력을 제공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노인일자리 공익활동 참여 어르신들이 상품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수행기관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를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소득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경제적으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