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백세일기 작가와 만남’ 라이브 방송

28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동안 도봉문화정보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 통해 방송

입력 2020년05월27일 19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생은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익어가는 것. 돌이켜보면 힘든 과정이었지만, 사랑 있는 고생이 행복이었다.”

 

1세대 철학자이자 <백세일기>, <백년을 살아보니>, <행복예습> 등의 저자인 101세 김형석 교수가 도봉구립도서관 팟캐스트 북팟에 찾아온다. 서울 도봉구는 28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동안 도봉문화정보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백세일기> 김형석 작가와의 만남을 라이브로 방송한다.


 

이번 방송은 북팟의 첫 생중계이다. 그동안 팟캐스트로만 들을 수 있던 북팟 작가와의 만남 코너 실황을 시민이 컴퓨터와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고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첫 라이브방송을 기념하며 방송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시행한다. 방송 중 댓글로 질문을 남긴 시청자 10명을 뽑아 1만 원 상당의 음료 기프티콘을 발송한다.

 

북팟 라이브방송은 모바일앱이나 PC를 통한 인스타그램 접속 후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또는 @dobonglibrary으로 검색하면 된다. 또 바로가기 주소(www.instagram.com/dobonglibrary)를 통해 도봉문화정보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생중계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도서관 이용 제한이 석 달 넘게 지속되는 상황 속에 독자들을 위해 △도봉구 전자책 도서관 △온라인 독서 동아리 1일 1장 등 SNS 매체를 적극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대면접촉이 어려운 현 상황에서 SNS 등 비대면 방식을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이용자와 꾸준히 소통하고, 도서관이 살아있는 공간으로 느껴지게끔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