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뜻깊은 동행

노후준비 교육 활성화 위해 상호 협력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20년05월29일 19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센터는 2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비대면 노후준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온라인 노후준비 교육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노후준비서비스 비대면 교육 강화 지원 △노후준비와 평생교육에 대한 홍보 협력 강화 △기타 다양한 대국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노후준비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6월부터 국가평생학습 포털 ‘늘배움’을 통해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 등 총 23개의 강좌*를 제공하며, 9~11월에는 학습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공단은 국민의 행복하고 안정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2006년부터 노후준비서비스 전문인력을 자체 양성해 502만9,000여 명의 국민에게 교육 또는 상담을 제공하는 한편, ‘내연금’ 사이트(csa.nps.or.kr)와 ‘내곁에 국민연금’ 모바일앱 운영을 통한 노후준비 자가진단, 공사연금 통합조회 등 온라인 서비스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센터장은 “12년간의 노후준비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대국민 교육서비스를 차질 없이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