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국 첫 은퇴도시 ‘장흥 로하스타운’ 착공

12월 현재 43세대가 성황리에 청약 완료

입력 2013년12월18일 18시1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가 전국 최초로 추진하는 은퇴도시인 ‘장흥 정남진 로하스타운’ 기공식을 19일 장흥 안양면 기산리 일원 현장에서 개최한다.

 

정남진 로하스타운 조성사업은 전남도, 장흥군, 랜드러버스코리아, 대우산업개발, 대명기술개발과 지난 9월 3,6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해 추진된다.


전남도 은퇴도시 선도사업으로 2010~2019년 장흥 안양면 기산·비동리 일원에 택지 개발 233만㎡, 1,500세대 주택 건축을 비롯해 골프, 승마 등 체육시설과 의료시설 및 상가 등 편의시설이 갖춰진 복합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12월 현재 1단계 지구 43세대 청약이 완료됐으며 분양은 기공식이 끝나는 대로 계약을 마칠 계획이다. 단계별 개발계획에 따라 로하스타운이 조성되면 은퇴자를 비롯한 귀농·귀촌자 등 3,000~4,000여 명이 입주하고 체육·편의시설, 의료시설, 상가 등 활성화를 통해 인구 유입은 물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도는 지난 2008년부터 따뜻한 기온, 천혜의 자연경관, 낮은 지가와 물가 등 은퇴도시 입지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되는 개발 예정지 46개소를 지정했다.

 

또한 베이비붐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에 적극 대비하기 위해 올 하반기 조직 개편으로 은퇴도시담당관실을 신설하고 은퇴도시 조성사업 활성화 계획, 상담센터 개설, 자문위원회 구성, 업무 연찬회 등을 개최하고 수도권·광주·전남권 건설업체 72개소와 행정공제회, 연금공단, 대기업 노동조합, 변호사회, 의사회 등 17개 직능단체를 직접 방문해 투자기업 및 입주자 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