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 일산동구, ‘콩나물 키우기’에 감사의 손편지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 상담 받아

입력 2020년05월06일 23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치매환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배부한 ‘코로나19 극복~ 두뇌훈련과 함께 콩나물 키우기’ 키트가 치매환자와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난 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에 걸쳐 치매환자(가족) 프로그램 쉼터와 사랑방 어르신들에게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현관문에 걸어 두는 비대면 방식으로 배부한 바 있다.


 

치매환자(가족)들은 “코로나로 외출도 못하고 있었는데 옛 추억을 회상하며 매일매일 물을 주며 콩나물을 길러보니 재밌었다“ 며 콩나물 기르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고 보건소 측에 감사 편지를 보냈다.

 

치매환자 가족인 박○○님은 유선으로 요리법까지 소개하면서 “코로나19로 우울했던 일상이 선생님이 주신 콩나물을 키우며 어머니와 과거의 여행을 한 듯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병규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치매어르신과 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던 마음이 큰 사랑으로 돌아와서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로 고통받는 어르신과 가족들에게 든든한 지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치매 어르신 때문에 힘든 점이 있다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