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 은평구, 세대결합형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어르신 기업이 청년을 고용하거나, 청년과 어르신을 함께 고용

입력 2020년04월20일 14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은평구는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대가 함께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세대결합형 일자리사업 참여기업 선정에 이어 함께 일할 어르신과 청년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의 민선 7기 공약사항인 세대결합형 일자리사업은 어르신과 청년이 서로 일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것에서 벗어나 어르신의 경험과 청년의 열정이 만나 기업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세대간의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세대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2월 은평구는 세대결합형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어르신 기업이 청년을 고용하거나, 청년과 어르신을 함께 고용하는 등 4가지 유형의 제안서 공모를 통해 5개 관내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한 바 있다.

 

세대결합형 일자리사업 공모 선정된 기업은 ㈜케이로드넘버원 등 총 5개 기업 및 단체로, 디자인, 청소, 제조업, 식품 판매, 사무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르신 5명, 청년 5명을 모집하며, 채용된 인원은 5월 4일부터 해당기업에 직접고용 형태로 근무하게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세대결합형 일자리를 통해 고령사회의 세대간 일자리 고충을 개선하고 청년과 어르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대결합형 일자리사업의 접수기간은 4월 16일부터 22일까지이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일자리경제과(☎02-351-6822)로 문의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