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평구, 4060 스마트스토어 파워셀러 양성사업 참여자 모집

신청대상은 부평구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69세 이하의 미취업 주민

입력 2020년04월16일 23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가 중장년 온라인 창업을 위한 기본 교육과 창업 전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4060 스마트스토어 파워셀러 양성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높은 창업률에 비해 창업지식과 준비가 부족한 40~60대를 대상으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창업지원을 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참가자 모집은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4월 10일 기준 부평구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69세 이하의 미취업 주민이다. 구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0명을 선정하고, 오는 5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창업 기본 교육을 비롯해 창업 준비부터 사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 창업 전후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부평구청 7층 전산교육장에서 이뤄진다. 온라인 창업 이해와 경영 상식, 스마트스토어 기획 및 상품 등록관리 판매, 온라인 마케팅 전략 및 콘텐츠 제작, 사업계획서 작성 및 코칭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맞춤형 컨설팅은 교육 수료자들에게 창업 분석과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상담·자문하는 형태다.

 

이번 사업은 부평구가 지난해 일자리대상 특별상 수상으로 받은 국비 인센티브 7천만 원을 활용해 추진하게 됐다.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구의 40~60대 중장년 인구는 지난달 기준 23만5,766명으로 구 전체 인구의 47%에 달한다”며 “온라인 창업 지원, 경력 활용 일자리 사업 등 중장년들의 취·창업 고용 기반을 다양화해 고용을 통한 경제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