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치매환자 가정에 가스안전장치 무료설치

재가치매환자 안전관리 강화 위해

입력 2020년04월10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 치매안심센터는 13일부터 치매환자 가정 내 가스안전차단기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정에 433대의 가스안전차단기(타이머콕)를 설치한 바 있으며, 올해 신규 등록환자 위주로 독거, 부부치매 등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100가구를 선정해 무료설치에 나설 계획이다.


 

가스안전차단기는 화재감지 온도 IC 센서가 내장돼 주변온도가 65℃ 이상의 고온일 경우 자동으로 밸브가 잠기는 설비로, 건전지 커버가 정면에 있고 교체가 편리한 구조여서 치매환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는 유선으로 권역별 미설치 가구를 조사했으며, 설치 업체와 가정방문 후 대상자를 확정해 작업을 시행할 예정으로 설치 후 가스안전공사에서 검수를 통해 안전성이 확보되면 최종 마무리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 가정 내 가스안전차단기의 무료 설치로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가스레인지 과열 사고로 인한 화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 가정 내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현장 중심의 환자관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