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인천공항 시니어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사의 이번 공모사업은 시니어일자리 창출과 세대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공간 지원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안 가능한 주요 사업내용은 ▲시니어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카페 운영 ▲시니어세대 사회참여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운영 ▲세대간, 지역주민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가능기관은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으로,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m²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신청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 신청 사이트(http://proposal.chest.or.kr)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032-456-3326)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시니어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세대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시니어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 제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