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노인일자리’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4월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노인일자리사업 중단 장기화에 따라 저소득 노인의 소득 보충 및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코로나19 극복사례·방법과 신규사업 아이디어 분야로 구분된다. 코로나19 극복사례·방법 공모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을 다른 방식으로 전환 후 사업을 재개한 사례 또는 방법을 제안하는 분야이다. 그리고 신규사업 아이디어 공모는 비대면, 유선, 야외활동 등을 통해 신규 추진이 가능한 사업을 제안하는 분야이다. 2개 분야는 일반국민과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사업총괄부 담당자 전자우편(hanjiyeon@kordi.or.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등 총 30명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4월 말 우수 제안자 및 기관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며, 향후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시 활용될 계획이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