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노인일자리사업, 천연 손세정제 제작으로 코로나19 예방

전주시니어클럽, 3월부터 “톡톡EM버블핸드워시” 제품 생산

입력 2020년03월31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호남지역본부는 전주시니어클럽에서 노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톡톡EM버블핸드워시’(손세정제) 제품을 출시하고, 3월부터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톡톡EM버블핸드워시에는 피부보호를 위한 항산화·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코로나19로 손 씻는 일이 잦은 요즘에 각광받고 있다. EM은 효모균, 유산균 등 80여 종의 미생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산화물질을 생성해 부패를 억제함으로써 악취제거, 수질정화, 산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톡톡EM버블핸드워시의 제품 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를 위해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했다. 전주시니어클럽은 친환경이엠발효과학협동조합과 협력해 EM을 주원료로 하는 천연제품인 손세정제를 개발하였다. 전주시는 제품생산에 필요한 장소를 무상으로 대여해 주고, 생산설비 예산을 지원함으로써 제품출시에 도움을 주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톡톡EM버블핸드워시 디자인 및 포장재 개발,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엠톡톡사업단이라는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어 60세 이상 근로자 6명이 제품생산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호남지역본부 김인 본부장은 “어르신들의 손세정제 제조는 코로나19라는 전 국가적 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의지”라며, “국민들이 톡톡EM버블핸드워시를 많이 사용해 코로나19를 예방하고 노인일자리의 사회적 역할에 공감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