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전남도, 코로나 전담요양병원 ‘밀집완화 병실’ 운영 2021-01-14 18:56:5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74     추천:5

전남도는 광양우리병원을 코로나19 전담요양병원으로 지정하고 차질없이 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전남도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어르신들이 입원중인 요양병원 67개소에서 1,800여 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다. 요양병원의 집단적인 코로나19 환자발생에 따른 확산차단을 위해 즉각적인 확진자 분리 입원과 함께 밀집도를 낮춰야 함에도 어려운 게 현실이다.

 

실제로 환자 대부분 와상에 기저질환이 있는 요양병원의 특성상 의료서비스와 돌봄서비스가 동시에 가능한 의료기관이 사실상 부족하기 때문이다. 전남도는 이 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 중앙수습대책본부로부터 광양우리병원을 감염병 전담 요양병원으로 지정 받았다.

 

전국적으로 요양병원에서 확진이 잇따라 이어진데다 전남도내 요양병원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등 위기감이 고조된데 따른 조치다. 현재 광양우리병원은 읍압시설, CCTV 등 시설 설치와 함께 돌봄 인력을 추가 채용하고 있어 오는 18일부터 일부 병동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기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3개 의료원 병상에 여유가 있어 요양병원의 확진자 발생 시 이곳에 우선 입원 조치하고, 광양우리병원은 자가격리가 필요한 접촉자 위주로 14일간 돌볼 계획이다. 아울러 전남도는 각 병실에 음압시설 등을 설치하고 병원 근무 의료진의 방호복 착탈훈련 및 기존 전담병원 현장실습도 이어가는 등 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감염병 전담 요양병원이 운영되는 지역사회 주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철저히 대비해 운영에 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강남구 ‘코로나 시대! 색다른 복지 어디 없나요?’ 발간 (2021-01-13 18:51:02)
다음글 :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들 매일 동선일지 작성 등 점검 (2021-01-14 19: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