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구례군, 고혈압·당뇨 합병증 예방 검사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9-08-13 17:07:5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2     추천:1

전남 구례군은 지난 12일 보건의료원 회의실에서 관내 의료기관인 구례병원, 서울안과의원과 고혈압·당뇨 합병증 예방을 위한 검사비 지원 사업 등 예방검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의료기관은 고혈압·당뇨 환자가 일반인과 비교해 심뇌혈관질환, 신장 질환, 백내장 등 합병증 발생 빈도가 현저히 높다는 데 공감하고 사전 검사 지원으로 중증질환 발생 예방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군은 지난 12일부터 고위험군으로 선정된 대상자들에게 협약의료기관을 통해 신체 계측, 혈액검사, 소변검사, 경동맥 초음파, 안과 검사 등 합병증 검사비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검사 대상자는 30세 이상 보건소 만성질환 등록관리 대상자 중 고혈압·당뇨 환자 70여명을 우선해 선정해 사전 검사 무료쿠폰을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침묵의 살인자로 표현하는 고혈압, 당뇨는 자각증상이 없어 조기 검진을 철저히 실시해야 당뇨망막증, 신부전증, 심근경색, 협심증, 뇌출혈 등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소변검사 중 미세단백뇨 검사는 신장의 미세혈관 손상 여부 진단이 가능하고 경동맥 초음파는 뇌혈관질환 가능성 여부를, 안과 검사는 고혈압과 당뇨로 인한 망막증 등을 발견할 수 있는 합병증 예방검사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고혈압·당뇨 합병증 예방검사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각종 합병증 발생을 예방하고 주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건강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천안시 서북구치매안심센터, 성환분소 운영 (2019-08-13 16:42:06)
다음글 : 함안군 보건소, 치매파트너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 실시 (2019-08-13 19:5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