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서천군 판교면, 폭염 대비 지역사회 돌봄 사업 박차 2019-07-17 20:21:3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29     추천:1

충남 서천군 판교보건지소는 지난 12일 후동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건강관리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폭염 속 주의사항 등 폭염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폭염으로 온열 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야외활동 시 주의사항 당부 등 응급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폭염주의보 집중 기간인 7월 말까지 자연마을 18개소 경로당을 순차적으로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폭염 대비 교육 내용은 ▲ 폭염과 온열 질환의 정의 ▲온열 질환의 주요 증상 ▲온열 질환의 종류 및 응급조치 방법이며, 건강하게 여름을 나기 위한 3대 수칙으로 수분 섭취, 시원하게 지내기,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 취하기 등이며 기초 검진 및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더불어 진행했다.


 

한석규 판교보건지소장는“온열 질환은 어지럼증, 고열, 구토, 근육 경련 등의 증상을 동반하고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며, “고혈압,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거나 신체기능이 떨어지는 고령의 환자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판교보건지소 지역돌봄 T/F팀은 온열 환자 발생에 대비해 아이스팩, 얼음조끼 등 폭염 관련 용품을 배부하고 폭염 경보가 해제되는 9월 말까지 지속해서 전화 또는 가정방문을 통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천안시 서북치매안심센터, 부성1동 치매안심마을 운영 (2019-07-17 20:18:03)
다음글 : 진천군, '노인자살 예방 프로젝트' 실시 (2019-07-17 20:5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