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3개 수행기관 발대식 개최 2020-01-07 19:00:1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4     추천:0

전북 김제시는 지난 6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으로 선정된 김제노인복지센터, 김제노인종합복지관, 성암노인복지센터 3개 기관의 수행인력 250명을 초대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해 김종회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행기관의 수행인력들이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되면서 2020년 새롭게 추진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노인맞춤돌봄사업은 저출산 장기화와 급격한 고령화로 인한 노인돌봄 수요의 증가에 따라 현행 중복되고 분리된 사업 수행과 중앙단위 일률적인서비스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기존에 수행하던 돌봄기본과 돌봄종합 등 6개 사업을 통합해 지자체 자율성 및 책임성을 강화하고 어르신 중심의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비용 돌봄 진입을 예방하기 위해 2020년 1월부터 시행하는 사업이다.

 

그간 김제시는 공모를 통해 3곳의 수행기관을 선정했고 수행기관에서는 13명의 전담사회복지사와 178명의 생활지원사를 인력으로 채용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에 대한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 사업을 통해 김제시에서는 3,017명의 어르신이 맞춤돌봄서비스로 돌봄을 받을 예정이고 이날의 발대식을 통해 3개의 권역과 수행기관이 하나로 뭉쳐져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발대식에서 김제시 박준배 시장은 “김제시의 어르신들을 돌보는 사업이 맞춤형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우리 김제시의 어르신들이 더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며 “오늘 발대식을 통해 김제시와 수행기관이 상호 협력해 이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냠냠냠 센스! 힝~ 누구? ... 좋아 애도 주식 대한민국 릴랙스 갈래말래 더워 해피cgi 추워요 훗 샤방 해피 화남 훌쩍 >_< 깜빡 소주 반대 찬성 완소 흑흑 헐 ^^ ye~ 굿 복받으세요 미스터 미세스 미스 헉! 후덜덜 덜덜덜 뷁 캬캬캬 아자 뭐죠? 사랑 필요없다 지구를떠라 필승 캬캬캬 지름신 고맙습니다 완전조아 자기야 빠팅 니들이알어 므흣 뭐라카노 추워 하이 ㅋ 사랑해 화이팅 아자아자 쌩큐 힘내 열폭 오늘 하하하 하앙 킹왕짱 뭐니 듣보잡 ok so hot 신상품 2009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74659859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여수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성료 (2020-01-06 19:10:54)
다음글 : 함안군, 노인 식사배달 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2020-01-09 20:5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