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서울시 서북병원, 결핵 '원스텝 진료' 나선다 2024-09-15 14:40:2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     추천:1

서북병원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는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신뢰도 높은 검사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제도는 진단검사의학과의 업무의 질 향상과 신뢰할 수 있는 정확한 검사 결과 제공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서북병원은 이번 인증평가에서 ▲검사실 운영 ▲진단혈액 ▲임상화학 ▲임상미생물 ▲수혈의학 ▲진단면역 ▲분자진단검사 등 총 9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진단검사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공인받게 되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보건복지부 고시에 의해 기존 검사료에 가산율을 적용해 병원 수입 증대에도 기여하게 된다.

 

또한, 결핵 등 호흡기 질환자와 잠복결핵감염자를 대상으로 채혈부터 1시간 이내에 검사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엑스레이 결과를 즉시 판독해 진료 및 처방(의사), 상담 및 교육(PPM 간호사)까지 진료 당일에 즉시 진행될 수 있도록 ‘결핵 원스텝 외래진료시스템’을 운영한다.

 

검사결과 확인 및 상담을 위해 병원을 재방문 했던 환자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결핵 등 호흡기 질환자에게 빠른 진단과 치료를 제공함으로써 환자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규 서울시 서북병원장은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우수한 검사 인력과 장비를 잘 갖추고 있는 의료기관임이 입증되었으며, 서울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환자중심의 서북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2024년 추석 차례상 차림 비용 (2024-09-15 14:34:11)
다음글 : 부산시, 추석 연휴 공설공원묘지 내 플라스틱 조화근절 추진 (2024-09-15 15:4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