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서울 중구,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 ‘합격’ 2022-10-02 05:07:2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70     추천:5

서울 중구가 교육부에서 실시한 제18회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 평가인정에 ‘합격’ 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평생학습계좌제란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학습 계좌(온라인학습 이력관리시스템)에 기록해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학습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과 연계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학습경험 결과물을 마일리지로 전환해 적금처럼 계좌에 적립하는 방식이다.

 

평생학습강좌가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으면, 해당 강좌의 수강생은 학습 이력증명서를 받아 학력취득인증이나 사회참여, 취업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지난 7월 구는 올해 상반기 관내에서 운영된 평생교육프로그램 중 우수 강좌 5개를 선정해 평가인정 절차를 진행했다.

 

이 중 4개 강좌 ▲동네 정원사 양성 과정(실과, 직업능력교육) ▲중구 퍼실리테이터 양성 기초과정(도덕, 직업능력교육) ▲소소한 일상 수성펜 일러스트 과정(미술, 문화예술교육) ▲한 땀 한 땀 손바느질 교실(실과, 문화예술교육)이 합격하고, ▲마음 돌봄 정원 과정(실과, 인문교양교육)이 예비 합격했다. 예비 합격을 받은 1개 강좌는 내년 재평가를 받아 합격할 수 있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위 강좌의 수강생은 평생학습계좌제 홈페이지(http://all.go.kr)에서 나만의 평생학습계좌 이력으로 등록해 활용할 수 있다.

 

구는 더 많은 주민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내년 기관 단위 평가인정까지 도전할 계획이다. 중구가 ‘우수 평생학습기관’으로 교육부 평가인정을 받으면 관내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전체가 자동으로 평가인정된다. 이에 구는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모든 강좌를 시작부터 끝까지 꼼꼼히 살펴볼 방침이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강좌 수강으로 학력과 경력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평생학습계좌제를 더 많은 주민이 활용하기 바란다”며, “시대의 흐름과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해 중구평생학습 공신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중랑구, 초보 도시농부 위한 친환경 상자텃밭 관리 교육 열어 (2022-10-02 05:02:03)
다음글 : 안산시 일동행복마을관리소, 어르신, 교복입고 낭만 소풍 진행 (2022-10-02 07: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