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품격있는 가을 보내세요 2019-11-05 14:52:5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1     추천:18

세종문화회관이 품격 있는 가을, 뜻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Salon de Sejong(살롱 드 세종)’은 소중한 사람들과 품격 있는 가을, 뜻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세종문화회관이 직접 기획·제작한 공연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뮤지컬, 클래식, 연극, 무용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019 송년 가족 뮤지컬 <애니>,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윈터클래식>,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왕자와 크리스마스>, 서울시극단 <템페스트>,서울시무용단 <더 토핑>, 서울시국악관현악단 <한양 그리고 서울> 등을 통해 가족, 부모님과 함께하기 좋은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19 송년 가족 뮤지컬 <애니>는 미국 브로드웨이에 입성해 40년간 사랑받았던 공연으로, 뮤지컬 넘버 ‘내일’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밝고 용감한 애니가 워벅스와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벌어지는 좌출우돌 이야기로,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최고의 송년 뮤지컬 공연이 될 것이다.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윈터클래식>은 세종문화회관의 겨울방학 시즌, 청소년을 위한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에 ‘깊이’까지 더해진 공연이다.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를 표방하며 정통 클래식 레퍼토리를 소개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 뮤지컬<왕자와 크리스마스>는 미국 선교사인 미네르바 구타펠의 기록에 의한 영친왕의 실화를 소재로 한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해맑은 동심으로 조선의 마지막 왕자와 궁궐 밖 친구들이 펼치는 우정과 희망, 감동적인 우리 역사 이야기를 노래로 전한다.

 

서울시극단의 연극 <템페스트>는 셰익스피어 로맨스극의 마지막 작품으로, 초자연적인 존재와 포용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모든 불화 요소들이 화해와 조화를 이루게 되고 이상적인 세계를 이룩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15년부터 꾸준히 선보이는 서울시무용단의 <더 토핑>은 단원들이 직접 안무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다. 한국무용과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실험적이고 신선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한양 그리고 서울>은 한양부터 서울에 이르기까지 유구한 역사가 담긴 이야기를 현대적 감성에 맞는 창작곡으로 그려낸다.

 

기획공연 <해리포터 필름 콘서트Ⅱ>, <적재 단독콘서트>, <인디학개론> 등 연인과 함께 보기 좋은 공연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해리포터 필름 콘서트Ⅱ>는 해리포터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로, 영화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전편을 스크린에 상영하는 동시에 70인조 오케스트라가 영화 OST 사운드트랙을 실연하는 공연이다. <적재 단독콘서트>는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로 최근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아티스트 적재의 연말 단독콘서트로, 이번 공연에서 적재의 신곡을 라이브 무대 최초로 들을 수 있다.

 

서울시극단 연극 <물고기 인간>, <귀향-끝나지 않을 노래>, <합창명작시리즈>, <세종체임버시리즈Ⅳ> 등 클래식과 문화 애호가들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서울시극단의 2019년 정기공연 연극 <물고기 인간>은 ‘낚시’를 소재로 한 연극으로, 중국 연극계의 대표 극작가인 궈스싱(过士行)의 작품을 국내 초연한다. 물고기를 잡으려는 자와 지키려는 자의 모습을 우화적인 방식으로 표현하여 우리가 믿고 있는 것에 대해 돌아보게 만든다.

 

서울시청소년국악관현악단의 <귀향-끝나지 않을 노래>는 잔혹하고 불편하지만 잊어서는 안 되는 우리의 아픈 역사를 노래한다. 막연한 과거의 한 페이지로 덮어놓는 것이 아닌 역사의 다음 장을 내딛는 공연이 될 것이다.

 

서울시합창단의 <명작시리즈Ⅱ>는 로시니 말년의 걸작 ‘작은 장엄 미사’, <명작시리즈Ⅲ>는 바흐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와 세기의 캐럴 명곡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명작시리즈Ⅲ>는 크리스마스의 특집으로 꾸며져 서울시합창단이 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성탄의 기쁨과 환희를 기대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2019 <세종체임버시리즈Ⅳ-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KCO)>는 세종문화회관의 클래식 전용 공연장인 세종 체임버 홀에서 연간 4회에 걸쳐 다양한 편성의 실내악을 선보이며 관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에도 국내외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감성적인 실내악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즐겁고 특별한 연말을 위해 주요 공연들을 묶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선물하기 패키지’,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연말시즌과 연계하여 선물하기 좋은 테마별 공연으로 구성하여, 선물하기 패키지를 판매한다. 또한 패키지 구매자 중 50명을 추첨해 <세종 LIKE IT BOX>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능시험을 본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생 본인과 동반 4인까지 겨울시즌 프로그램 15개 공연을 최대 25%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http://www.sejongp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세종문화회관이 준비한 공연들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과 뜻깊은 장소에서 품격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김강립 차관, 광주 서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현장 방문 (2019-11-01 15:43:50)
다음글 : ‘제대로 폐업’ 돕는다…‘소상공인재기지원센터’ 개소 (2019-11-05 15:5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