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치매노인 '실종 제로' 힘모은다 2018-07-25 17:38:08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34     추천:12

청양군은 청양경찰서 및 충남광역치매센터와 치매노인 실종예방과 신속 발견을 위한 상호 연대를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다.

 

군은 25일 청양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김돈곤 청양군수, 고재권 청양경찰서장, 이석범 충남광역치매센터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서에는 치매로부터 안전한 청양을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 사전등록·치매교육 등에 적극 협력하고, 치매노인 및 가족이 실종으로 인한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위해 청양군보건의료원은 치매국가책임제 국정과제와 관련 업무를 적극 추진하고 치매센터 내 치매노인 등 지문등록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치매노인 실종 시 신속한 발견과 복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양경찰서는 사전등록 강화에 협조하고 실종 시 신속 발견을 위한 수색을 실시할 계획이며, 충남광역치매센터는 치매 전반에 대한 경찰관들의 인식제고를 위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기로 협의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이번 관계기관과의 MOU체결을 통해 든든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치매어르신과 가족의 부담을 덜어줌과 동시에 고령사회로 인해 대두된 노인 빈곤을 약화시키고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재권 청양경찰서장도 청양군의 치매노인 실종예방 관련 사업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실종예방과 더불어 안위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오산시, 치매어르신 실종예방 안심캐치 제공 (2018-07-25 16:41:50)
다음글 : 치매없는 건강도시 만들기 ‘총력’ (2018-07-25 17:4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