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들뫼향농원, 노화방지 돕는 강력한 항산화제 아로니아, 본격 출하 2015-08-06 21:03:43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17     추천:76

요즘 한국적 슈퍼푸드로 대세 바람이 불고 있는 아로니아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랙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되며 식용 색소의 원료로 쓰이기도 한다.

 

아로니아는 탄닌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 있어서 바로 수확한 것을 생으로 먹으면 떫고 쓰지만 당도가 높다. 다만 탄닌이 너무 많아서 단맛을 제대로 느낄 수 없는 것이다.

 

탄닌의 떫고 쓴 맛은 시간이 지나면 그 맛이 적어지기 때문에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거나 잼, 주스, 효소 등으로 활용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아로니아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그 효능 때문이다.

 

아로니아에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베리류 중 함량이 1위일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이는 사과의 120, 포도의 12, 크렌베리의 10, 블루베리의 4배에 달하는 양이다.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용이하게 해줘서 주름개선, 망막 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개선효과까지 있다.

 

이러한 강력한 항상화 작용으로 피부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지방흡수를 억제하고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태워 체중감량 효과를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비만과 동시에 진행되는 대사증후군을 개선시켜 준다.

 

웰빙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유기농 아로니아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들뫼향농원에서 판매하고 있다.

 

들뫼향농원은 아로니아농장으로도 유명하지만 자연에서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산나물체험, 불기산체험과 건강한 먹거리를 주제로한 팜파티가 매주 열리고 있는 곳이다.

 

들뫼향농원의 들뫼농부 신현욱씨는 가평 에코피아 발효협동조합을 가평발효원구회 회원5명과 창립한 발효효소 전문가다.

 

들뫼향농원에서는 항산화식품으로 유명한 아로니아 외에도 직접 채취한 산나물, 자연산 약초와 개복숭아, , 더덕을 이용한 다양한 발효액을 판매하고 있다.

 

구입 문의는 들뫼향농원(010-4022-9767)으로 하면 된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 발령 (2015-08-06 20:44:24)
다음글 : 3ℓ, 5ℓ 소형 재사용 쓰레기봉투 판매된다 (2015-08-07 19:2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