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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국내여행 민원...요금 관련 불만이 가장 많아 2015-08-05 12: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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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여행에서 국민들이 느낀 불만 사항은 주차비, 택시비, 숙박비 등 요금 문제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하여 20131월부터 20156월까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국내여행 관련 민원 1,030건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85일 지방자치단체 등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주차비, 택시비, 숙박비 등 요금 관련 민원이 431(41.8%)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불친절 301(29.2%), 쓰레기 방치·위생 불량 194(18.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요금 관련 민원은 주차비
(70), 택시비(64), 숙박비(56), 자릿세 요구(36) 등의 순이었고, 불친절한 응대는 식당(32), 숙박시설(29), 택시(27), 버스(22) 등에서 주로 발생하였으며, 쓰레기 방치 및 위생 불량은 해수욕장·해안가(68), 계곡·산림(30), 식당(13) 등에서 주로 발생하였다.

 

민원 발생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161(15.0%)으로 가장 많았고, 부산광역시 131(12.2%), 경상북도 129(12.0%) 등의 순으로 뒤를 이었다. 여행지별로는 경주시가 73(7.0%)으로 가장 많았고, 제주도 55(5.3%), 강릉시 52(5.0%) 순이었다. 민원의 추세를 보면 하계 휴가철인 7월과 8월에 가장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익위 관계자는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기관이 협력하여 사전점검 및 홍보 등 국민의 불만사항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면 국내여행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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