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기억사랑예방학교' 1기 첫 개강 2022-07-09 11:20:3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1     추천:5

경기도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7일 인창동 소재 보건소에서 ‘기억사랑예방학교’ 1기의 첫 수업을 시작했다.

 

기억사랑예방학교는 인창동, 동구동 권역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예방에 관심이 있는 구리시 거주 시민을 대상으로 자기표현의 기회와 타인과 교류하는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치매발병 가능성과 발병시기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지강화프로그램이다.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작업치료(인지·신체 재활 프로그램) ▲정서지원프로그램(정원형 안심 텃밭 등)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사전 및 사후평가를 거쳐 ▲수료식 개최 등의 일정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기억사랑예방학교 개강을 통해 치매예방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욕구 해소와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두뇌 자극과 기능 유지 및 향상이 필요한 정상군에게 전문적인 인지·신체·정서 치료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치매는 갑자기 오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미리미리 치매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습관과 주기적인 건강검진이 필요하다”며 “어르신 치매예방 및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을 위한 좋은 습관으로 치매 예방수칙 3.3.3을 매일 실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강릉시, 일자리종합안내서 첫 발간 (2022-07-09 11:16:33)
다음글 : 인천 동구, 거동 불편 어르신들에게 '보행 보조기' 지원 (2022-07-09 11:2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