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은평구 ‘향림경로당’ 문 활짝 2023-02-22 19:22:5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4     추천:2

서울 은평구가 어르신 친목 도모 등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불광동 향림마을에 ‘향림경로당’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은 지난 16일 김미경 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시의원, 경로당 이용 어르신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었다. 행사는 현판 제막식, 공간조성 경과보고,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북한산 자락에 있는 향림마을은 경사로가 다소 있어, 가까운 곳에 경로당을 조성해달라는 어르신 요구가 꾸준히 있었다. 이에 구는 고지대 거주 어르신도 쉽게 찾아올 수 있는 장소에 새롭게 ‘향림경로당’을 조성했다.

 

지난해 공간 확보를 위해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매입임대주택 무상임대 업무협약을 맺었고, 최근 시설 새 단장을 마치고 이번에 경로당 문을 열 수 있었다.

 

‘향림경로당’은 연면적 45㎡ 규모로 내부에는 방 2개, 거실, 주방, 화장실 등을 갖춰있어 작지만 아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사립경로당으로 지정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운영비, 양곡 등도 지원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향림마을 어르신들의 뜻이 모여 아늑하고 멋진 공간이 탄생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어르신들이 함께 담소를 나누며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강남구, 힐링센터 프로그램 전면 개편 (2023-02-22 19:00:07)
다음글 : 노인일자리사업 안전교육 진행 (2023-02-22 19: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