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김강립 차관, 광주 서구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현장 방문 2019-11-01 15:43:5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68     추천:15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11월 1일 광주 서구청과 광천동주민센터 등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했다.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은 지역에서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해보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모형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6월부터 16개 기초 자치단체에서 실시 중이다. 광주 서구는 4월 노인 분야 선도사업 지역에 선정되어 6월에 출범식을 개최하고 사업에 착수했다.

 

광주 서구는 지역 주도형 사업이라는 선도사업의 취지에 맞게 서구만의 특색을 살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18개 동을 다섯 권역으로 나누고 5개 의료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케어회의 운영에 의료진이 적극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대상자의 건강 문제를 진단하고 서비스를 연계하는 모형을 운영 중이다.

 

또한, 구청 통합돌봄추진팀과 함께 18개 동 주민센터에 통합돌봄창구(정보제공, 통합 안내·상담)를 설치하고 동 단위·권역 단위·구 단위의 3단계 지역케어회의 운영으로 빈틈없이 촘촘하게 사례관리하고 있다. 이날 김강립 차관은 서구청 통합돌봄추진팀과 광천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통합돌봄창구와 지역케어회의 운영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 종사자를 격려했다.

 

김강립 차관은 “사업 추진에 애쓰는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광주 서구가 선도적으로 통합돌봄 모형을 만들고 제시해 나간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정부도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통합돌봄 제공을 저해하는 법과 제도를 개선해 가는 등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건보공단, 제12회 국가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2019-11-01 15:38:59)
다음글 :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품격있는 가을 보내세요 (2019-11-05 14:5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