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당뇨병, 췌장세포 이용한 근본적 치료시대 열린다 2014-12-12 03:47:2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8     추천:23

에스티씨라이프 줄기세포 치료 연구원은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모든 조직이나 장기로 분화 될 수 있고 부작용이 없는 새로운 만능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췌장에서 인슐린 조절기능을 담당하는 베타세포로의 분화를 성공하였다.

 

에스티씨라이프 줄기세포 치료연구원 연구진들은 우선 부작용이 없는 새로운 만능 줄기세포를 만든 후 베타세포 분화를 유도하였고, 이로부터 7일 후 베타세포로 모습이 변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베타세포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인슐린 유전자를 추적하여 온전한 베타세포가 만들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와 동시에 베타세포의 분화 성공과 함께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세포로 분화에도 성공하였으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베타 세포를 만들어 낸 것은 세계 최초의 개발이라고 이상연 박사팀은 밝혔다.

 

이번 연구 성과는 부작용이 전혀 없고 안전성이 뛰어나 당뇨병 치료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에스티씨라이프 이계호 회장은 부작용 없는 만능줄기세포에서 췌장의 베타세포로 분화를 성공한 기술의 개발로 질환의 증상을 경감시키는 정도가 아니라 근본적인 질환의 원인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동안 분화에 성공한 신경, 연골, , , 지방, 췌장세포에 이어서 천연 물질을 이용하여 만능 줄기세포와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세포분화 기술의 개발로 전세계 줄기세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세포치료제를 개발하여 세계 최고의 생명과학 기업이 될 것이라는 그 뜻을 밝혔다.

 

에스티씨라이프는 1989년 설립되었으며 줄기세포 연구 개발과 신약 연구 개발, 체내 활성 산소 조절에 관련된 유전자 연구 개발(p62), 생활과학 연구 개발, 에너지워터를 기반으로 한 농업 연구 개발을 하는 생명과학 기업이다.

 

에스티씨라이프는 세계 최초로 부작용 없는 만능세포를 개발하였으며 총 58개의 에스티씨라이프의 특허 중 만능세포 관련 17개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97.7 B&H Clinic에서 중간엽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질환과 다운에이징을 시행하고 있는 치료중심의 생명과학 기업이기도 하다.

 

인류에 대한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삶과 수명연장, 기아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과 꿈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사명, 그리고 미래를 만드는 기업 에스티씨라이프는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가입대상 확대 (2014-12-12 03:34:14)
다음글 : 제주도 해안누리길 새롭게 단장 (2014-12-12 22:5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