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19일 아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양평군에 거주하는 중장년의 제2의 인생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2022년 상반기 ‘경기 중장년 양평 행복캠퍼스’ 수료식을 가졌다.
경기 중장년 양평 행복캠퍼스는 양평군과 경기도가 함께하는 사업으로, 중장년의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을 운영하고, 중장년에 대한 진로상담, 커뮤니티 활동, 동아리 활동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양평군은 아신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4~7월까지 4개월간 양평군 중장년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인생설계 및 소통분야 7개 교육과정을 운영해 총 6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4개월간 성실히 교육에 참여해 수료한 수료생 여러분께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양평 행복캠퍼스를 통해 양평군 중장년층의 재도약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 중장년 행복 캠퍼스는 하반기에 12개의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며, 26일까지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 아울러 9월 7일 오후 4시에는 모든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개강특강 ‘역사와 문학으로 맞이하는 인생 후반전 ~이제 다시 여기에’가 아신대 학교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