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행사정보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생활의 즐거움을 함께 하세요.
프린트
제목 노원구, 2023 일자리 박람회 및 창업&지역경제 한마당 개최 2023-10-26 08:02:3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39     추천:47

서울 노원구가 오는 10월 31일 등나무문화공원과 중계근린공원에서 ‘2023 노원구 일자리 박람회’와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늘어나는 소규모 창업 확산 동향을 반영해 ‘창업&지역경제 한마당’과 함께 개최된다.

 

먼저, 일자리박람회는 이달 3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등나무문화공원에서 진행된다. 행사장은 ▲채용존 ▲유관기관존 ▲체험존 ▲프리마켓존 등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행사의 핵심 구역인 ‘채용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건설, 쿠팡, 아모레퍼시픽 등 채용 계획이 있는 40여 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의 연령 및 직무별 특성에 맞춰 일대일 면접을 거쳐 15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유관기관존에는 노원일자리상담센터, 청년일자리센터 등 지역 내 일자리 유관기관 19곳이 참여해 구직자의 취업 등록과 알선을 돕는다.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면접용 헤어메이크업 체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제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는 AR/VR 직업체험, 카드를 이용해 진로탐색 및 인적성 검사를 진행하는 프레디저진로적성진단, 취업 타로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에게는 사후관리도 지원한다. 행사 진행 후 미채용자에게는 직업상담사를 통해 개인별 상담을 통한 잡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같은 날 중계근린공원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은 노원구와 인덕대학교가 공동 주관해 청년들의 창업 홍보를 지원하고, 지역 우수기업의 제품 판로개척 및 서비스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인덕대학교 창업보육실 입주기업,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인덕대학교 창업 동아리들의 제품을 판매·홍보하는 ▲창업관, 노원구 내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전시하는 ▲지역경제관 등 총 7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초기 창업기업 및 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제품을 비롯해 액세서리, 가방, 도자기 소품 등 노원구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4차 산업 맞춤형 취창업 지원센터 ‘노원메이커스원’에서는 3D펜 체험을 제공해 부담없이 3D 프린팅을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창업컨설팅,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어린이 사격놀이, 버블매직쇼, 미니 에어바운스 등 가족과 주민, 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먹거리 행사가 펼쳐진다.

 

오승록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기업과 인재들이 만나 상생하고,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경남도, ‘제1회 경상남도생활문화예술제’ 개최 (2023-10-25 18:26:28)
다음글 : 종로구, 웃음 치유 토크 콘서트 개최 (2023-10-26 08:4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