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10월 31일 국민의 검진참여를 유도하고 국가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을 맞아 ‘제12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에 입상한 당선자를 초청해 체험사례와 소감을 함께 나눴다. 12회째를 맞이한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는 일반검진, 암검진, 영유아검진 3개 분야에 총 82명이 응모했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총 14편을 선정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분야에는 총 7명이 응모했으며,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5편을 선정했다.
건보공단은 이날 당선자에게 이사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국가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소중한 체험을 나누면서 건강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이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당선작품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임”을 밝혔다.
올해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은 ‘체험수기집(전자책 포함)’으로 제작해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하고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http://hi.nhis.or.kr)에 게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