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2017년 선도병원 지정 2017-02-19 12:19:3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5     추천:37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에 이어 2017년에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 12개소를 지정하여 21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간호·간병통합서비스선도병원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인천)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서울)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경기) 의료법인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경기) 의료법인 토마스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경기) 충청북도 청주의료원(충청) 대자인병원(전북)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전남) 보광병원(대구)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부산) 의료법인 고려의료재단 부산고려병원(부산) 의료법인 대우의료재단 대우병원(경남) 12개 병원이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보건복지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도병원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되었다.

 

향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은 새롭게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병원에게 현장 견학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그 간의 운영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 기능을 하게 되며 병동운영에 필요한 각종 서식과 사례를 수록한 표준운영지침을 개발하고 입원환자 병문안 기준권고안에 따른 병문안 문화 개선과 홍보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확대추진단 고영 단장은 선도병원의 견학 및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 참여를 계획하고 있는 병원은 준비과정 중 느낀 막연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병원 특성에 맞는 운영 방법을 설계하는 등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도병원 견학은 15일부터 가능하며 견학을 희망하는 병원은 건보공단에 신청서를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선도병원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건보공단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추진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여성새일센터 직업훈련과정 35개로 확대 (2017-02-19 10:59:50)
다음글 : 금소원 “실손보험, 복지부 의료업계 적극 나서야” (2017-02-19 13:5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