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요양보호사의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작된 요양보호사 로고송을 녹음하기 위해 재능기부 가수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금번 요양보호사 로고송은 전문가에 의뢰하여 제작한 곡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후 최종 선정하였으며, 공단은 이 곡을 보다 범국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발라드 가수를 공모하기로 하였다.
공단관계자는 “재능기부를 통해 녹음되는 요양보호사 로고송은 각종 공단 행사 와 핸드폰 및 일반전화 연결음으로 사용되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참여하는 가수는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한 사회적 공헌에 크게 기여하고 그 기록이 영구히 간직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가수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발라드 장르의 가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0일까지 노래 재능기부 신청서를 작성하여 공단 담당자 이메일(seoguyun@nhi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가수 선정은 심사를 통해 2015년 6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 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를 참조하거나, 요양운영실(담당자 (02)3270-6568, 65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