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삼성서울병원, ‘척추종양 클리닉’ 오픈 2014-12-20 08:21:40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9     추천:22

삼성서울병원 특수암센터는 1211일부터 척추종양 클리닉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척추종양 클리닉은 수술, 항암, 방사선 치료 등 다각적인 치료가 고려되는 원발성 척추종양환자를 위해 개설됐다. 원발성 척추종양은 척추 자체에서 생긴 종양으로 희귀암이긴 하지만 심한 통증과 신경마비를 초래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에는 원발성 척추종양을 치료하기 위해 환자가 여러 진료과를 방문해야 하고 검사도 다양하여 시간도 오래 걸리고 번거로움도 많았다.

 

이번에 개설된 척추종양 클리닉은 환자의 첫 방문부터 정형외과, 신경외과, 방사선종양학과, 혈액종양내과, 영상의학과 등 여러 분야의 척주종양 전문의들이 환자와 직접 대면 진료하여(다학제진료) 최적의 치료방침을 원스톱으로 빠르게 결정할 수 있다.

 

검사가 필요한 경우 가슴/복부 CT, 척추 MRI, PET, 뼈조직 검사 등을 진료 당일 실시할 수 있고, 수술이 필요할 경우 바로 입원 예약을 할 수 있어 척추종양 환자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임호영 특수암센터장은 국내의 의료환경이 위암, 간암 등 자주 발생하는 호발암에만 투자와 인력이 집중되어 척추종양과 같은 희귀암 환자들이 소외될 수 있다, “앞으로 우리 센터는 척추종양 클리닉과 같이 희귀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학제 클리닉을 추가로 개설하여 희귀질환 환자들에게도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심장·뇌혈관질환자 산정특례 보장범위 확대 추진 (2014-12-20 02:31:06)
다음글 : 채용시험에 불합격한 구직자 채용서류 돌려받을 수 있어 (2014-12-20 09: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