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동두천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2022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9월 5일과 7일에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질병관리본부가 지정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 첫째주)을 맞아 2일간 진행되었으며, 자신의 혈관 나이를 알 수 있는 혈압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는 건강부스 운영과 다양한 보건소 내 사업 리플렛 및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레드서클이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은 접근성이 좋고 유동인구가 많은 어울림 근린공원(9월 5일), 시민평화공원(9월 7일)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었다. 또한 5일에는 금연과 생활운동실천사업 홍보, 7일에는 보건소 금연·구강·영양 사업 홍보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사업 홍보 등을 함께 시행해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조기발견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관나이를 알 수 있는 기회로 삼아 건강한 혈관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관한 자세한 상담은 보건소 1층 고혈압당뇨상담실을 방문하면 연중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지역보건팀(☎031-860-33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