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아파트 인테리어 잘하는 곳, 이제는 앱으로 찾는다 2017-06-28 22:48:19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158     추천:31

앞으로 누구나 앱을 통해 간단한 인테리어부터 누수·보수 등 공사에 적법한 건설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최근 아파트 내부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검색 등을 통해 업체를 선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실력 있고 믿을 만한 업체를 찾을 수 있는 자료가 거의 없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에 마련한 건설업체 파인더앱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628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하는 건설업체 파인터앱은 국민이면 누구나 상대적으로 간단한 인테리어부터 누수 보수, 신축 등 원하는 공사를 위해 자신에게 맞는 적법한 건설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설치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키스콘으로 검색하면 ‘KISCON 건설업체 파인더가 표시되고 설치를 누르면 된다. 건설업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용자도 나에게 맞는 건설업종을 보유하고 있는지 적정 규모의 회사인지 또 해당 지역에 있는 건설업체도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공사종류(신축, 인테리어, 보수·유지관리, 해체·철거) 중에서 선택한 후 공사규모(면적, 금액)를 입력하면 GPS 정보를 활용해 해당지역에 소재한 적정 규모의 건설업체 목록을 보여 준다.

 

이번에 보급되는 건설업체 파인더앱은 등록말소, 영업정지, 과징금 처분 등의 이력이 있는 업체 정보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해 신인도가 우수한 업체를 검색 가능하다. 그동안 인테리어 등 건설공사의 부실시공 및 하자발생 등으로 인한 피해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던 점을 고려해 업체를 선정하기 전에 과거의 불법행위 등이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의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새롭게 보급되는 앱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앱 추천하기기능을 추가해 해당 사용자가 지인들에게 추천할 수 있도록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민들이 쉽게 건설업체를 선정토록 하고 건설공사로 인한 각종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건설업체에 대한 정보제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올해도 실패?…알아두면 도움 ‘금연지원 서비스’ (2017-06-25 12:23:34)
다음글 : 진드기 감염병 사망자 증가…보건당국 주의보 (2017-06-29 00:4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