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경기도 시흥시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지난 11월 29∼30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강원도·시군·교육청 평생교육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강원도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도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평생학습도시 시흥시를 방문해 시흥시의 우수 특화사례와 현장탐방의 벤치마킹을 통해 역량강화와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29일 1일차에는 강원도 평생교육 관계자들은 시흥시 평생교육의 허브기관인 ABC행복학습타운에서 평생교육실천협의회 이규선 회장의 ‘시대를 관통하는 평생학습과 공동체’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으며, 시흥시 평생학습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습공동체 조성의 핵심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도 주어졌다.
또한, 참가자간의 상호작용 프로그램으로 유기적인 강원도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고 30일에는 도창동 어울림마을학교 현장 탐방으로 학습마을 공동체 활동 중심의 주민 사례발표를 통해 평생학습마을 사업의 성과 분석과 지속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강원도 관계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광역 간 평생교육 교류 활성화 및 시군·교육청 평생학습 현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강원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평생교육 관계자 워크숍을 통해 강원도 평생교육기관 관계자간 인적교류와 사업교류가 활발해졌고, 그로 인해 강원도 평생학습사업 발굴과 개발에 기여가 크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