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시설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지난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고양시에 위치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인인식개선 사진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 북서부지역 주민에게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하고, 노인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며 세대가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마련하고자 이번 사진전을 기획했다.
이번 사진전은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일이 포함돼 복지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투표를 하러 온 많은 지역주민이 노인인식개선 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었다.
김한국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사진전은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과 종합사회복지관과의 첫 협력사업으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됐다”며 “지역사회 더 많은 기관과 연계해 지역주민들의 노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고양시, 김포시, 동두천시, 연천군, 파주시를 관할지역으로 노인학대 신고 전화 운영, 학대 피해 노인 및 학대 행위자 상담,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고취를 위해 매월 관할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며 노인인식개선 사진전을 진행해 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