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온라인쇼핑몰 업계는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온라인쇼핑몰 업계를 중심으로 요일별 특가전인 ‘사이버 핫 데이즈’가 10월 1~4일 개최한다.
사이버 핫 데이즈 기간 동안 각 일자별 할인품목에 해당되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 할인 외에도 적립금 부여, 캐시백, 이용권(쿠폰) 제공 등 혜택을 제공한다. 10월 1일 지(G)마켓‧에이케이(AK)몰 등 19개 회사가 참여해 의류‧신발‧엑세서리 등 패션/잡화를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패션데이를 시작으로, 2일에는 롯데닷컴‧씨제이(CJ)오쇼핑 등 20개 회사가 참여해 주방‧생활가전 등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하여 판매하는 디지털데이가 펼쳐진다.
3일에는 11번가‧홈앤쇼핑 등 20개 회사가 참여해 명품화장품‧향수 등 화장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뷰티데이가 진행되며, 마지막인 4일에는 우체국쇼핑‧엔에스(NS)홈쇼핑 등 21개 회사가 참여해 생활용품‧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리빙데이를 진행한다.
또한, 소비자 체감 가격을 줄일 수 있도록 물류업체(CJ 대한통운)와 함께 배송비 인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며, 전국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던 백화점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를 온라인(G마켓)에서 특별한 혜택과 함께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 ‘사이버 핫 데이즈’ 행사가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최대의 할인행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9월 28일 개막한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축제인 2018 코리아세일페스타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