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전북본부 전북남부권 주거복지센터는 8일 순창읍사무소에서 순창읍 관내 통장·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복지사업 설명회를 가졌다.LH 전북본부 전북남부권 주거복지센터는 8일 순창읍사무소에서 순창읍 관내 통장·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복지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우리나라가 급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독신가정, 노인가정과 소외계층이 증가됨에 따라 주거복지정책도 다양화 되고 있음에도 정보전달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고, 이를 개선하고자 주민들과 가장 밀접하게 생활하고 있는 통장·이장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많은 분들이 주거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순창군청·순창읍과 협조해 마련됐다.
LH는 다양한 임대주택사업과 주거급여사업 등 주거복지사업 전반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특히 오는 10월부터 시행되는 주거급여제도 변경을 강조하였는데, 그동안 부양의무자가 있다는 이유로 주거급여 혜택을 보지 못하던 많은 분들이 조기에 신청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주민들께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LH 전북본부 담당자는 “많은 분들을 대상으로 주거복지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주거복지서비스, 주거복지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순창군 외에도 타지역으로 설명회를 확대하여 많은 분들이 주거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