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가 신중년들의 인생 후반기 설계를 돕는다. 서울정수는 지난 2월 맞춤형 직업교육 정책에 따라 신중년 세대(5060세대)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52명의 교육생을 모집했다. 이어 오는 29일까지 신중년특화과정(주간 5개월 국비 무료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그린에너지설비과(공조냉동직종) ▲자동차과(자동차복원직종)로 면접을 통해 50명을 선발한다. 이번 과정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맞춤형 특화 교육과정이다. 학력 제한 없이 만 50세 이상 취업을 원하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수료 후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한다.
특히 체계적인 경로 설계를 통한 직업훈련의 매칭 고도화를 위해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손잡고 모집을 진행한다. 교육비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해당자에 한해 교통비를 포함해 월 25만 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또 식비도 전액 지원한다. 무엇보다 수료 후 취업 알선과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그린에너지설비과 공조냉동직종은 ▲보일러 설비 운용 분야 ▲공조냉동설비 운용 분야 ▲건축(기계)설비 시공 분야 ▲신재생에너지 설비 분야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자동차과 자동차복원직종은 ▲자동차광택업체 ▲유리틴팅업체 ▲도막흠집복원업체 ▲자동차 세차업체 ▲사회적기업 창업 등으로 취업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국책특수대학으로 최근 5년 평균 8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4차산업 중심으로 현장실무 프로젝트실습 및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정수캠퍼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입생 모집 관련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교무기획처(02-2001-4000)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