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9월 30일까지 코로나19 극복과 치매예방을 위한 ‘치매애(愛) 행복플러스 온라인 걷기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바일플랫폼 워크온(WALK-ON)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한 달간 운영되며, 음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걷기 챌린지 참여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을 통해 워크온을 설치 후, 음성군 치매안심센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른 다음 스마트폰을 가지고 걸으면 된다.
행사기간 안에 목표된 15만 보를 달성하면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완주기념품을 제공하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내방해 기념품수령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워크온 커뮤니티 내 치매극복응원릴레이 게시판을 통해 치매극복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치매어르신 관련 사연 소개 등 소통의 장도 마련된다.
권태복 음성군 보건소장은 “치매애(愛) 행복플러스 온라인 걷기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면서 치매에 관심을 갖고 치매예방을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음성군민에게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