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다음달 17일까지 취업을 희망하는 베이비부머(만 45세 이상 62세 이하 실업자, 전직 예정자, 영세자영업자)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작년에 취업과 창업에 성공한 교육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토탈의류제품생산’ 과정에 이어 올해는 한층 강화된 교육과정으로 ‘의류제품생산실무’를 개설했다.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총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수업료, 교재비, 실습비 및 중식비 등)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별도로 교육수당(월 20만 원)과 교통비(월 5만 원)를 지급한다. 또한 수료 후 전원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박영실 희망플러스센터장은 “지난해에도 베이비부머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수료생의 60% 이상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했다”며 “올해는 현장에 기반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편성한 만큼 실무에 강한 인재로 키워 작년보다 더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베이비부머 교육을 위한 무료 교육생 모집 원서 접수는 방문 접수와 우편(대구 동구 팔공로 222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희망플러스센터) 및 팩스 접수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대한 궁금한 점은 희망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