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이 4월 8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LS엠트론 기술교육아카데미교육관에서 전직스쿨과정을 실시해 성황리에 프로그램을 종료했다. 전직스쿨과정에 참여한 16명의 LS엠트론 생산직 퇴직예정자는 퇴직 후 새로운 인생2막이 기대된다며 만족스러움을 보였다.
LS엠트론 전직스쿨 참여자는 “퇴직 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불안하고 막막했는데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가 마련한 전직스쿨에 참여하고 나서 퇴직이후의 삶을 찾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LS엠트론 퇴직예정자 전직스쿨과정은 2015년 LS엠트론 노사가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두 번째 운영되는 것으로 2015년 14명에 이어 2016년 16명의 퇴직예정자의 체계적인 전직준비를 도왔다.
또한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LS엠트론 내 재직근로자를 위한 생애설계프로그램부터 퇴직예정자를 위한 재취업지원 프로그램까지 단계별 생애경력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재직근로자와 퇴직예정자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김인수 소장은 “중장년의 신속한 재취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퇴직 전 제2의 인생설계를 미리 준비하는 게 필요하다”며 “퇴직 전 인생 후반부를 미리 준비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인 전직스쿨을 전북지역 내 기업들이 관심과 함께 적극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는 단계별 생애경력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중장년 맞춤형 재취업 지원을 위해 전직지원 컨설턴트를 배치해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함은 물론, 재취업에 대한 목표설정과 구직전략 컨설팅, 면접 시뮬레이션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구직스킬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성공적인 재취업과 직장 적응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 후에는 취업알선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신속하게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전북지역 내 기업이 전직스쿨 또는 단계별 생애경력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경우 기업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노사발전재단 전북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문의처의 전화번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