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11월 5일 오후 1시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하는 ‘2015년 어르신 젊은마음 한마당’ 행사를 서울 송파구 소재 올림픽공원 내에 있는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어르신 약 3,000명을 모시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에게 건강과 문화공연 체험기회 제공으로 행복한 삶의 의욕을 높이고 공단의 나눔경영 실천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작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로, ▲ 건강측정과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체험관 운영 ▲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홍보관 운영 ▲ 농악 길놀이, 떡메치기 등 전통문화놀이 ▲ 트로트 가수, 코미디언의 문화공연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양한 볼거리와 다채롭고 흥미롭게 꾸며져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참석자에게는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TV, 청소기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경품이 지급된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어르신들에게 건강측정과 상담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부스를 운영하고, 신명나는 전통문화놀이 한마당과 흥겨운 문화공연을 준비하였다” 면서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 오셔서 건강도 챙기시고, 문화공연도 즐기시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공단은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모든 국민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