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서구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달서구 시니어 창업센터에서는 11월 18일 2시부터‘1인 출판 창업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업센터 회원 및 출판사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만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는 이번 특강은 1인 출판사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출판사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출판사 창업 준비 과정부터 기획, 운영,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출판창업의 전 과정을 전할 예정이다. 강사는 현재 출판사 ‘정글짐북스’를 운영 중인 김이연 대표로 다수의 문화잡지 기자 및 편집자, 단행본 작가 경력을 바탕으로 한 현장감 있는 강의가 될 것으로 본다. 5시부터 진행되는 2부 특강에서는 지역매거진 ‘SOMOON’을 발행하는 박장필 대표의 운영사례도 들을 수 있다.
김현수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장(시니어 창업센터 센터장)은 “이번 1인 출판 창업 프로세스 특강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보다 특화된 인쇄, 출판콘텐츠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달서구 월성동‘대구출판산업단지’와 연계한 출판인쇄정보밸리 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 시니어 창업센터에서는 11월 17~21일까지 ‘사업계획서 작성실무’, 25일~27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실전 창업’강좌를 개설.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 교육을 무료 진행한다고 한다.
자세한 문의는 달서구 시니어 창업센터(053-643-799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