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어르신의 미디어 활용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상사면 서동마을 주민을 대상을로 <사진, 시(時)로 엮다>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가 시청자미디어재단으로부터 <2020년 미디어교육 단체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돼, 지역 미디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미디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해왔던 ‘찾아가는 미디어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된다.
교육은 11월 24일까지 7일간 서동마을 서동상회 카페에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카메라 작동법, ▲주제별 사진촬영 실습, ▲사진 스토리텔링, ▲사진을 통한 이야기 만들기 및 나만의 사진 앨범 구성하기 등 크게 4가지로 이루어졌으며, 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생애를 엮은 사진집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서동마을 <사진, 시(時)로 엮다> 교육을 시작으로 어르신 대상 교육사업을 확대해 남제동 남제자치작은도서관에서 동일한 과정의 사진교육을 11월 4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어르신 맞춤형 지도로 어르신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사진과 글을 통해 문화예술을 일상에서 누릴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1-811-021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