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서구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는 달서구 시니어 창업센터에서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마케팅 특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창업센터 회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만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 실무 및 블로그 마케팅,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기존 앱을 활용한 제품판매 방법 등 온라인 마케팅 실무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1인 창조기업과 초기 창업기업의 경우 판로개척에 가장 큰 애로를 겪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판매방법에 대한 문제점이 조금은 해결되리라 본다.
본 교육과정 참여자에게는 달서구 창업센터 입주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인터넷 쇼핑몰 연계를 통한 제품판매 무상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수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장(시니어 창업센터 센터장)은 “온라인 마케팅 특화교육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보다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함으로써 창업기업의 판로개척 및 매출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달서구는 2013년부터 시니어 창업센터(053-643-7994)를 계명대학교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시니어 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창업교육 및 창업 사업화지원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