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동네 소식 우리 동네의 새로운 소식을 담는 게시판입니다.
등록은 모두 무료입니다.
전 연령대 구독가능합니다.
프린트
제목 범어3동 희망나눔위, ‘꽃할매·할배 고독(NO)·행복(YES)’ 2020-10-26 20:55:14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52     추천:6

대구 수성구 범어3동 희망나눔위원회는 독거노인들이 그림책 색칠, 동 행정복지센터 정원 관람, 꽃화분 가꾸기를 통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꽃할매·할배 고독(NO)·행복(YES)’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올해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에 미소원(美昭苑), 하늘정원 및 주변정원이 조성되면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독거노인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삶에 활력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

 

지난 6월부터 저소득 독거노인 8명이 주 1회 센터를 방문해 정원에 심어진 40여 종의 나무와 꽃들을 구경하며 이름도 익히고 있다. 동 행정복지센터 5층에 위치한 하늘정원에서는 자신의 이름표를 단 꽃화분 만들기, 재활용 컵을 이용한 접란 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한다.

 

어르신들은 희망나눔위원들에게 꽃 키우는 관리법을 배우고, 위원들이 꽃나무 전지, 잡초뽑기 등 정원 관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비오는 날에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화투그림책으로 직접 컬러링을 하고 자신의 작품을 자랑하는 시간도 가졌다.

 

향후 범어3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어르신들이 성취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컬러링한 작품 및 개인화분을 뽐내는 전시회도 가질 계획이다.

 

전상도 범어3동장은 “코로나19로 독거어르신들의 상대적 고독감이 크다”며, “센터정원을 활용한 힐링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일상을 보내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삭제 목록
이전글 : 동구치매안심센터 사전예약제로 치매 무료검진 실시 (2020-10-26 20:52:35)
다음글 : 광주 서구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평가 최우수상 수상 (2020-10-26 21:0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