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국내 최초 ‘커피 테마파크’ 춘천 유치 2014-08-28 05:00:1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87     추천:16

강원도는 살기좋고 살고싶은 스마일 춘천에 전 세계인이 즐기는 커피를 주제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동용 춘천시장은 828일 춘천시청에서 탐앤탐스 대표와 지역인사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커피 테마파크를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합의된 탐앤탐스의 구상에 따르면 조성 예정인 남춘천 산업단지 1지구 26(8만여 평) 부지에 약 1,000억 원 이상을 투자하여 생산 및 물류시설’, ‘자연친화형 커피파크’, ‘관리 및 교육시설등을 2017년까지 완공하기로 하였으며, 세계최고의 가족단위 체험 및 휴양단지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곳에는 탐앤탐스의 경기도 남양주 소재 공장 이전과 함께 11여 개 계열사·협력사가 함께 집단 이전할 예정이어서 최소 1,000명 이상의 커피 관련 생산 및 물류단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한편, 탐앤탐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로스팅 공장에서 194의 균일한 복사열 방식의 배전 노하우로 연간 3,000톤 이상을 직접 로스팅하며, 갓 볶은 원두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자체 포장기술을 통해 전국 400여 개, 해외 27개 직·가맹점까지 최상의 원두를 가장 신선하게 전달하는 국내 커피 전문점이다.

 

반면,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동춘천산업단지에 대규모 제지업체가 입주의향을 보이고 있고, 보청기를 제조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 쥬얼리 가공업체 등이 춘천 이전을 관심을 보이고 있는 등 수도권 인접지역의 기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인식이 확산됨에 따라 년내 춘천으로 이전이 확정될 것으로 예산되는 기업이 다수에 이르고 있다.

 

이에 도와 춘천시에서는 춘천으로 이전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조례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입지보조금과 투자보조금을 지급함은 물론 공장 건축 인허가를 원스톱으로 최단 기간 내에 처리해줄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필요한 인력채용을 용이하도록 하기 위해 지역대학과 산학연계 협력을 지원하고 판매확대를 위해 공공구매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최동용 춘천시장은 커피 테마파크조성을 위해 각종 인프라 및 인허가 지원 등 적극적인 인센티브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춘천에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테마파크가 조성되면, 춘천레고랜드, 남이섬 등과 연계된 새로운 관광명소 부상으로 연간 가족단위 국내외 관광객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애니메이션등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 일자리 창출과 인구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춘천은 서울-춘천고속도로 남춘천 IC와 인접, 경춘천 복선전철 개통에 따른 수도권 접근성 등이 우수한데다 커피도시의 이미지와 맞는다고 판단, 이전 및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가칭 탐스타운이라는 커피 테마파크를 통해 커피산업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스트레스성 명절증후군 없는 건강한 추석 보내기 (2014-08-28 04:40:47)
다음글 : 광역치매센터 개소 (2014-08-30 10:1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