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홈 > 커뮤니티 > 보도자료 > 상세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란은
다른 매체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자료가 등록된 게시판입니다.
프린트
제목 의료기기 탐색적 임상시험 제도 도입 2014-07-29 19:29:12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93     추천:17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의료기기 임상시험을 목적별로 구분하고 임상시험 승인요건을 개선하는 내용의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에 관한 규정고시 일부 개정안을 728일 행정예고 했다고 밝혔다.

 

주요 개정 내용은 탐색적 임상시험 도입 임상시험용 의료기기의 외국 제조소 시설기준 입증자료 요건 확대 임상시험에 부수적으로 사용되는 국내 허가(신고)되지 않은 의료기기에 대한 승인요건 마련 등이다.

 

임상시험을 초기 타당성 평가 목적의 탐색적 임상시험을 도입하여 허가 목적의 확증 임상시험과 구분하고 목적별로 임상시험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확증 임상시험 계획서에 한하여 의료기기 품목허가 기준에 적합한 임상시험 결과가 도출되도록 임상시험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하였다.

 

또한, 임상시험용 의료기기의 외국 제조소 시설기준 입증을 위한 GMP 적합인정서 발행권자 자격을 외국 정부 및 그 정부가 위임한 기관까지 확대 인정할 수 있도록 명확히 함으로써 수입 의료기기에 대한 임상시험 승인요건을 합리적으로 개선하였다.

 

아울러, 임상시험 시 피험자 상태를 진단하거나 또는 관찰하기 위하여 부수적으로 사용되는 국내 허가(신고)되지 않은 의료기기의 임상시험 승인을 위한 자료(시험성적서 등)를 개선하여 제조국에서 허가 받았음을 입증하는 자료(제조·판매 증명서 등)로 갈음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식약처는 이번 의료기기 임상시험계획 승인에 관한 규정일부 개정이 국내 의료기기 임상시험 제도의 국제조화를 통해 효율적인 임상시험 승인체계를 구축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여 국내에서 임상시험이 원활하게 수행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s.go.kr) > 법령·자료 > 법령정보 > 입법/행정예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 수렴을 거쳐 올해 8월에 개정할 계획이다.

추천 소스보기 답변 수정 목록
이전글 : 올해 상반기 외국인 관광객 수 큰 폭으로 증가 (2014-07-29 00:05:54)
다음글 : “잘못된 행정, 바로 잡겠습니다” (2014-07-29 19: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