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2014 사회적기업 창업전문과정을 운영한다.
아름다운가게 운영하는 2014 사회적기업 창업전문과정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30~40대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아름다운가게 교육장(3호선 안국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14 사회적기업 창업전문과정은 고용노동부 인증 선배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지난 12년 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기획, 운영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에 필요한 강의, 실습, 사회적기업 현장 방문 등 다각적이고 실무 중심의 현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사회적기업가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과 교육 과정 이수 후에도 지속적인 사회적기업가와의 네트워킹, 컨설팅 등을 제공해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난해 교육 과정을 수료한 노정훈(40세, 1기 수료)씨는 “무엇보다 선배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의 풍부한 인프라를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교육 과정 이수 후 실제로 창업을 하는 과정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센터 류은화 팀장은 “사회적기업 창업을 위해서는 사회적 경제 분야의 지식과 관심뿐만 아니라 충분한 업무 실행 역량을 갖춰야만 한다”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이후에도 사회적기업이 건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참가신청은 5월 31일까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www.beautifulstore.org)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e@beautifulstore.org)로 지원 가능하며(수강료 10만 원, 출석률 100% 달성 시 수강료 전액 환급),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센터(☎02-2115-7324)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교육 우수 수료생은 아름다운가게의 사회적기업가 지원사업인 ‘뷰티플 펠로우’에 지원 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